게시판 접근 권한 및 알림 설정 방법

이용 문의/답변 (Guide/FAQ)

 

게시판 접근 권한 및 알림 설정 방법

관리자 0 11,922 2013.10.20 23:38
홈페이지 이사회의 회의실/자료실, 교사회의 회의실/자료실/교무회의록/출석부 관리, 학부모회의 회의실/자료실 등 일부 게시판은 그 일에 관련된 사람들만이 접근해야 하고 기밀이 유지되어야 합니다.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회원 권한 설정만으로는 부족합니다.

오늘은 등록된 특정 아이디(ID)만 게시판의 글을 읽고 쓸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

< 게시판 접근 권한 설정 >

우선 로그인을 합니다. 그리고 접근권한을 설정할 게시판으로 갑니다. 
이곳에서는 예제로 교사회 메뉴에 있는 회의실 게시판의 설정을 바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게시판_접근권한_1.gif



게시판_접근권한_2.gif



게시판_접근권한_3.gif



 게시판_접근권한_4.gif





< 게시판 알림 설정 >

아래는 게시판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을 때, 등록된 이메일 주소들로 게시판에 새로 등록된 내용을 자동으로 보내주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, 우선 게시판 관리자로 등록이 되어야 아래 설정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 

이 기능을 쓰면, 각 반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보내는 공고문 등을 별도로 일일이 학생들에게 보낼 필요없이 각 반 선생님이 관리하는 게시판에 글을 쓰면 자동으로 등록된 학생들 메일로 내용이 발송되니 간단히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단, 이곳에 등록되는 이메일은 자주 확인을 하여 발송이 안되는 경우가 안생기게 최신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.       

 게시판_접근권한_5.gif

<알림> 특별활동반 게시판은 특정 선생님을 게시판 관리자로 설정 할 수 없기때문에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 


그럼,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
Comments

Category
반응형 구글광고 등
State
  • 현재 접속자 17 명
  • 오늘 방문자 378 명
  • 어제 방문자 456 명
  • 최대 방문자 1,457 명
  • 전체 방문자 673,143 명
  • 전체 게시물 2,114 개
  • 전체 댓글수 30 개
  • 전체 회원수 260 명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